관찰기록과 연계된 놀이입니다.

교육계획안

혼합 1~2세 |2021년 |4월 |3주 |19일 선택한 연령, 월, 주, 일이 표시됩니다.

연령 선택
만 0세만 1세만 2세
만 3세만 4세만 5세
혼합 0~1세혼합 1~2세혼합 2~3세
혼합 3~5세방과후야간연장(유아)
야간연장(영아)연장보육(유아)연장보육(영아)
월 선택
3월4월5월
6월7월8월
9월10월11월
12월1월2월
   
주 선택
1주
2주
3주
4주
5주
일 선택
28293031123
45678910
11121314151617
18192021222324
2526272829301

꼬망세 2021-04-19 (월요일) 일간교육계획안
우리 반 계획안
만들기
유형별 계획안

놀이간단일지

다운로드

일일보육일지

다운로드

간소화일지

다운로드

기본보육일지

다운로드
연령 / 기간 혼합 1~2세 / 2021-04-19 (월요일) 기본생활

[예] 부모님께 고개 숙여 인사해요

생활주제 새로운 곳에 왔어요 / 느끼고 탐색해요
주제 밖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안전교육

[교통안전] 창문 밖으로 몸을 내밀면 위험해요

소주제 밖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교사의 기대 1수준
⋅바깥에 나가서 놀이하며 주변 환경을 살펴본다.
2수준
⋅바깥에서 하는 놀이를 경험하며 즐거움을 느껴본다.
시간 활동내용 활동자료
실내놀이

[신체놀이] 촉감 신발을 신고 걸어요

[1수준]
① 관심 있는 영아와 촉감 신발을 살펴본다.
② 촉감 신발의 다양한 촉감을 탐색한다.
③ 촉감 신발을 신고 걸어본다.
[2수준]
① 영아가 좋아하는 공간으로 촉감 신발을 신고 움직여본다.
준비물 : 촉감 신발

[언어놀이] 바깥에서 놀이한 사진을 보고 자유롭게 표현해요

[1수준]
① 관심을 보이는 영아와 함께 바깥놀이 사진책을 살펴본다.
② 바깥놀이 사진책을 보며 재미있었던 놀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③ 바깥놀이 사진 인쇄물에 끼적이기를 하며 바깥놀이에 대한 즐거움을 표현한다.
[2수준]
① '바깥놀이터를 색칠해요'활동지를 꾸며본다.
준비물 : 바깥놀이 사진책, 바깥놀이 사진 인쇄물, 그리기 도구,
  • 바깥놀이터..

[음률놀이] 손유희 ʻ놀이터ʼ

[1수준]
① '놀이터' 노래에 관심을 보이는 영아와 함께 들어본다.
② 노래를 들으며 놀이터에 대한 경험을 이야기 나눈다.
③ 노래를 따라 흥얼거리며 교사의 손동작을 따라 해본다.
[2수준]
① 노래를 들으며 자유롭게 신체 움직임으로 반응한다.
준비물 : ʻ놀이터ʼ 악보와 동요, 가사판 파워포인트, ʻ놀이터' 손유희 영상, ʻ바깥놀이 기구를 꾸며주어요ʼ 활동지, 그리기 도구

이전

  • 놀이터
  • 놀이터
  • 놀이터

다음

[ 안전교육 ] [교통안전] 창문 밖으로 몸을 내밀면 위험해요

[1수준]
① ʻ통통 아저씨의 안전한 드라이브ʼ 동화 표지를 보며 자동차를 탄 경험을 떠올려본다.
② ʻ통통 아저씨의 안전한 드라이브ʼ 동화에 관심을 보이는 영아와 동화를 살펴본다.
③ 영아가 차를 탔던 경험을 상호작용하며 차 안에서 지켜야 할 약속을 상호작용한다.
[2수준]
① 자동차 안에서 지켜야 할 점을 인지하며 상자 자동차를 타본다.
준비물 : ʻ통통 아저씨의 안전한 드라이브ʼ 동화 파워포인트, ʻ창문 밖으로 몸을 내밀지 않아요ʼ 활동지, 그리기 도구, 상자 자동차

이전

  • 통통 아저..
  • 통통 아저..
  • 창문 밖으..
  • 만 1~2..

다음

바깥놀이

[바깥놀이] 색깔 스카프 잡고 천천히 뛰어 봐요

[1수준]
① 손유희 ʻ놀이터ʼ를 부르며 바깥놀이 시간을 알린다.
② 색깔 스카프를 보여주며 오늘 놀이를 소개한다.
③ 색깔 스카프를 잡고 천천히 뛰면서 신체를 움직인다.
[2수준]
① 색깔 스카프를 잡고 친구와 함께 달리기를 해본다.
준비물 : 휴대용 구급상자, 물티슈, 카메라, 영아 휴대용 돗자리, 색깔 스카프

[대체활동] 색깔 스카프로 놀아요

[1수준]
① 관심을 보이는 영아와 함께 색깔 스카프를 탐색한다.
② 스카프를 펼쳐서 아래, 위, 옆으로 흔들어본다.
③ 영아 머리 위로 스카프를 날려주며 영아가 손을 뻗어 잡아보도록 한다.
[2수준]
① 팔을 움직여 색깔 스카프를 던져본다.
준비물 : 색깔 스카프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