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기록과 연계된 놀이입니다.

교육계획안

만 1세 |2022년 |4월 |3주 |22일 선택한 연령, 월, 주, 일이 표시됩니다.

연령 선택
만 0세만 1세만 2세
만 3세만 4세만 5세
혼합 0~1세혼합 1~2세혼합 2~3세
혼합 3~5세방과후야간연장(유아)
야간연장(영아)연장보육(유아)연장보육(영아)
월 선택
3월4월5월
6월7월8월
9월10월11월
12월23.1월23.2월
   
주 선택
1주
2주
3주
4주
일 선택
3456789
10111213141516
17181920212223
24252627282930

※ 2023년 1월 1일부터 교육계획안 다운로드가 유료회원 전용으로 전환됩니다.

교육계획안 FAQ 일지일괄다운로드

꼬망세 2022-04-22 (금요일) 일간교육계획안
어린이집
보육일지
다운로드
간소화일지
다운로드
놀이간단일지
다운로드
기본보육일지
다운로드
연령 / 기간 만 1세 / 2022-04-22 (금요일) 기본생활

[소통] 선생님이 부르면 바라봐요

생활주제 새로운 곳이 궁금해요 2
주제 밖으로 나가볼까요? / 따뜻한 봄을 만나요 안전교육

[재난대비] 모래바람과 미세먼지

소주제 밖으로 나가볼까요?/ 따뜻한 봄을 만나요
교사의 기대 ⋅어린이집 주변을 산책하면서 변화된 날씨에 대해 느껴본다.
시간 활동내용 활동자료
실내놀이

[신체놀이] 봄 사진 징검다리를 건너요

① 바닥에 부착해 놓은 봄과 관련된 사진을 탐색한다.
② 사진 위를 이동하며 징검다리 건너는 놀이를 한다.
③ 좋아하는 봄 사진을 골라 그 위로 이동하며 놀이한다.
준비물 : 봄과 관련된 다양한 사진

이전

  • 봄 풍경 ..
  • 봄나물
  • 봄꽃 사진..
  • 봄동
  • 봄꽃 사진..

다음

[쌓기] 칙칙폭폭 기차를 만들어요

①'기차' 그림에 관심을 보이는 영아와 상호작용 한다.
② 와플 블록을 활용하여 기차 만들기를 시도한다.
③ 교사와 함께 블록을 여러 개 끼우며 놀이한다.
준비물 : 와플 블록, '기차' 그림
  • 기차
  • 기차

[역할] 친구들과 봄 소풍을 가요

① 역할놀이 영역에 여러 가지 음식 모형 놀잇감 및 소꿉 그릇을 준비해 놓는다.
② 영아가 친구들과 함께 소풍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놀이 지원을 한다.
준비물 : 돗자리, 소꿉그릇, 음식 모형 , 숟가락, 포크, 바구니

[언어놀이] 동화 ‘봄이 오면’

① 동화 '봄이 오면' 에 관심을 두는 영아와 함께 상호작용을 나눈다.
② 교사는 '봄이 오면' 동화를 영아에게 들려주며 동화내용을 영아들과 이야기를
나누어본다.
준비물 : 동화 '봄이 오면' PPT
  • 봄이 오면..

[음률] ʻ따뜻한 봄날ʼ 노래들으며 스카프를 흔들어요

① 노래에 관심을 갖고 듣는다.
② 노래를 들으며 봄 날씨에 대한 이야기 나눈다.
③ 스카프를 흔들며 자유롭게 몸을 움직인다.
준비물 : ʻ따뜻한 봄날ʼ 동요, 가사판, 스카프
  • 따뜻한 봄..
  • 따뜻한 봄..

[미술] 데칼코마니 나비

① 나비 모양 도안과 물감을 제공해 준 후 관심을 보이는 영아들과 상호작용을 나
눈다.
② 교사는 나비 데칼코마니를 보여준 후 활동방법을 안내한다.
③ 교사와 영아는 데칼코마니 활동을 함께 경험해본다.
준비물 : 나비도안, 물감
  • 나비 도안..

[감각/탐색] 딸기 촉감놀이

① 딸기를 담은 지퍼백을 제공 한 후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상호작용한다.
② 교사는 활동자료를 영아들에게 소개한다.
③ 지퍼백안에 들어 있는 딸기를 영아가 자유롭게 놀이 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준비물 : 지퍼백, 딸기
바깥놀이

[바깥놀이] 강아지풀로 간질간질 놀이해요

① 산책 중 강아지풀에 관심을 보이는 영아와 상호작용을 한다.
② 어린이집 주변을 산책하면서 강아지풀을 찾아본다.
③ 강아지풀의 촉감을 느끼며 함께 놀이해본다.
준비물 : 돗자리, 운동화, 구급상자, 강아지풀, 카메라

[대체활동] 꿈틀꿈틀 애벌레가 되어요

① 애벌레 사진을 벽에 부착해 놓은 후 영아와 함께 탐색한다.
② 신체를 조절하여 애벌레처럼 몸을 움직여 본다.
준비물 : 애벌레 머리띠 그림도안, 애벌레 사진

이전

  • 애벌레
  • 애벌레
  • 애벌레 머..
  • 색깔 패턴..

다음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