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놀이
|
[신체놀이] 봄 사진 징검다리를 건너요
① 바닥에 부착해 놓은 봄과 관련된 사진을 탐색한다.
② 사진 위를 이동하며 징검다리 건너는 놀이를 한다.
③ 좋아하는 봄 사진을 골라 그 위로 이동하며 놀이한다.
준비물 : 봄과 관련된 다양한 사진
|
|
[쌓기] 칙칙폭폭 기차를 만들어요
①'기차' 그림에 관심을 보이는 영아와 상호작용 한다.
② 와플 블록을 활용하여 기차 만들기를 시도한다.
③ 교사와 함께 블록을 여러 개 끼우며 놀이한다.
준비물 : 와플 블록, '기차' 그림
|
|
[역할] 친구들과 봄 소풍을 가요
① 역할놀이 영역에 여러 가지 음식 모형 놀잇감 및 소꿉 그릇을 준비해 놓는다.
② 영아가 친구들과 함께 소풍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놀이 지원을 한다.
준비물 : 돗자리, 소꿉그릇, 음식 모형 , 숟가락, 포크, 바구니
|
|
[언어놀이] 동화 ‘봄이 오면’
① 동화 '봄이 오면' 에 관심을 두는 영아와 함께 상호작용을 나눈다.
② 교사는 '봄이 오면' 동화를 영아에게 들려주며 동화내용을 영아들과 이야기를
나누어본다.
준비물 : 동화 '봄이 오면' PPT
|
-

 봄이 오면..
|
[음률] ʻ따뜻한 봄날ʼ 노래들으며 스카프를 흔들어요
① 노래에 관심을 갖고 듣는다.
② 노래를 들으며 봄 날씨에 대한 이야기 나눈다.
③ 스카프를 흔들며 자유롭게 몸을 움직인다.
준비물 : ʻ따뜻한 봄날ʼ 동요, 가사판, 스카프
|
|
[미술] 데칼코마니 나비
① 나비 모양 도안과 물감을 제공해 준 후 관심을 보이는 영아들과 상호작용을 나
눈다.
② 교사는 나비 데칼코마니를 보여준 후 활동방법을 안내한다.
③ 교사와 영아는 데칼코마니 활동을 함께 경험해본다.
준비물 : 나비도안, 물감
|
-

 나비 도안..
|
[감각/탐색] 딸기 촉감놀이
① 딸기를 담은 지퍼백을 제공 한 후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상호작용한다.
② 교사는 활동자료를 영아들에게 소개한다.
③ 지퍼백안에 들어 있는 딸기를 영아가 자유롭게 놀이 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준비물 : 지퍼백, 딸기
|
|
바깥놀이
|
[바깥놀이] 강아지풀로 간질간질 놀이해요
① 산책 중 강아지풀에 관심을 보이는 영아와 상호작용을 한다.
② 어린이집 주변을 산책하면서 강아지풀을 찾아본다.
③ 강아지풀의 촉감을 느끼며 함께 놀이해본다.
준비물 : 돗자리, 운동화, 구급상자, 강아지풀, 카메라
|
|
[대체활동] 꿈틀꿈틀 애벌레가 되어요
① 애벌레 사진을 벽에 부착해 놓은 후 영아와 함께 탐색한다.
② 신체를 조절하여 애벌레처럼 몸을 움직여 본다.
준비물 : 애벌레 머리띠 그림도안, 애벌레 사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