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계획안

혼합 0~1세 |2018년 |10월 선택한 연령, 월, 주, 일이 표시됩니다.

연령 선택
만 0세만 1세만 2세
만 3세만 4세만 5세
혼합 0~1세혼합 1~2세혼합 2~3세
혼합 3~5세시간연장반 
   
월 선택
3월4월5월
6월7월8월
9월10월11월
12월19.1월19.2월
   
주 선택
1주
2주
3주
4주
5주
일 선택
30123456
78910111213
14151617181920
21222324252627
28293031123
꼬망세 2018년 10월 혼합 0~1세 월간교육계획안
연령 / 기간 혼합 0~1세 / 2018년 10월

  • 월간계획안

생활주제 느낄 수 있어요Ⅰ
목표 I수준
⋅가을이 된 날씨를 느낀다.
⋅사물에 관심을 가지며 만져본다.
⋅다양한 옷에 관심을 가지며 만져본다.
⋅주변 환경에 관심을 가지며 감각기관으로 느낀다.
⋅다양한 자연물에 관심을 가진다.

II수준
⋅가을 날씨에 관심을 갖고 탐색한다.
⋅사물을 만져보며 촉감을 느끼며 탐색한다.
⋅다양한 옷의 촉감을 느끼며 탐색한다.
⋅놀이하며 주변 환경을 감각기관으로 느낀다.
⋅자연물로 다양한 놀이를 경험한다.

주차 1주 2주 3주 4주 5주
주제 알록달록 가을이에요 만져보아요 입으며 느껴요 놀며 느껴요 자연을 느껴요
등원
(사회관계증진)

내 물건을 스스로 정리하며 인사해요

내 옷의 촉감에 대해 이야기하며 인사해요

친구 옷의 촉감에 대해 이야기하며 인사해요

친구와 반갑게 인사를 나눠요

선생님과 웃으며 인사해요

일상생활 점심 및 간식

가을 모습에 대해 이야기하며 먹어요

음식의 맛에 대해 이야기하며 먹어요

“더 주세요” 이야기하며 먹어요

음식 이름을 친구에게 이야기해요

두 손으로 컵 잡고 물을 마셔봐요

낮잠

[감상곡]비발디의 사계 중 ʻ가을ʼ

선생님과 손을 잡고 잠을 자요

[감상곡]바흐의 ʻ프랑스 모음곡 6번ʼ

낮잠 음악 들으며 제자리에서 잠들어요

[감상곡]그리그의 ʻ산속 마왕의 궁전에서ʼ

ʻ사랑해요ʼ 말을 들으며 잠들어요

[감상곡]바흐의 ʻ골든베르크 변주곡ʼ

선생님 손길을 느끼며 잠들어요

[감상곡]그리그의 ʻ오제의 죽음ʼ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잠을 자요

기저귀 갈기/배변활동

기저귀와 휴지의 촉감을 느껴요

기저귀와 휴지의 촉감을 느껴요

기저귀와 휴지의 촉감을 느껴요

기저귀와 휴지의 촉감을 느껴요

기저귀와 휴지의 촉감을 느껴요

실내자유놀이 신체

[대근육]가을바람을 움직임으로 표현해요

[소근육]나무에 가을 열매그림을 붙여줘요

[Ⅱ수준/대근육](Ⅱ)낙엽길을 따라 걸어요

[대근육]촉감 길 위에서 기어봐요

[소근육]선생님과 보자기 잡고 흔들어요

[Ⅱ수준/대근육](Ⅱ)천장에 매달린 풍선 잡아봐요

[대근육]망토 옷을 입고 움직여요

[소근육]옷에 있는 찍찍이를 붙였다 떼요

[Ⅱ수준/대근육](Ⅱ)데굴데굴 휴지를 굴려요

[대근육]만세놀이를 해요

[소근육]뽁뽁이 터뜨리며 느낌, 소리 탐색해요

[Ⅱ수준/대근육](Ⅱ)선생님 손 잡고 깡충 뛰어넘어요

[대근육]나뭇잎 잡고 흔들면서 시원한 바람 느껴요

[소근육]지퍼백 안에 나뭇잎을 넣어봐요

[Ⅱ수준/소근육](Ⅱ)공 굴리며 나뭇잎 모양 살펴봐요

쌓기/역할

[쌓기]블록으로 가을 나들이 가는 길을 만들어요

[역할/사회관계증진]가을 소풍 가는 놀이해요

[쌓기]점토를 차곡차곡 쌓아봐요

[역할/사회관계증진]점토로 케이크 만들어서 생일축하놀이해요

[쌓기/사회관계증진]옷감 블록으로 놀아요

[역할]거울 앞에서 다양한 모자를 써요

[쌓기]가방에 옷 블록을 담아요

[역할/사회관계증진]여름옷을 입어요

[쌓기/사회관계증진]선생님과 나무 블록을 쌓아봐요

[역할]꽃밭으로 소풍 가요

언어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단풍 놀이는 재미있어요’

[쓰기/읽기/말하기/듣기]가을 풍경 위에 끼적여요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ʻ말랑말랑 밀가루 반죽놀이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촉감책을 보며 느껴요

[쓰기/읽기/말하기/듣기]큰 종이에 끼적여요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ʻ내 몸은 정말 신기해요!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ʻ옷에 있는 구멍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시 ʻ내 몸이 하는 일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그림카드 ʻ자연물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ʻ산책을 해요ʼ

감각/탐색

[미술]바스락 소리 나는 종이에 끼적여요

[감각/탐색]자연물을 잡아요

[음률/동작]‘다람 다람 다람쥐’ 동요를 들으며 춤춰요

[Ⅰ수준/감각/탐색](Ⅰ)가을 열매가 떼구루루!

[감각/탐색]뽁뽁이 터뜨리며 느낌을 탐색해요

[음률/동작]손유희 ʻ가을 길ʼ

[Ⅰ수준/감각/탐색](Ⅰ)여러 가지 모양 틀로 점토에 찍어봐요

[미술]솜공으로 액자를 꾸며요

[미술]도트 마커로 나만의 책을 꾸며요

[감각/탐색]여러 가지 옷감을 만져봐요

[음률/동작]색 보자기를 두르고 춤춰요

[Ⅰ수준/감각/탐색]튀밥 비가 내려요

[미술]옷 모양 종이에 끼적여요

[감각/탐색]치즈로 놀이해요

[음률/동작]새 노래 ʻ체조 놀이ʼ 들으며 동작 따라 해봐요

[Ⅰ수준/감각/탐색](Ⅰ)두루마리 천으로 놀아요

[미술]나뭇잎 도장을 찍어요

[감각/탐색]투명 페트병 안에 들어있는 자연물을 살펴봐요

[음률/동작]자연물 마라카스 흔들어요

[Ⅰ수준/감각/탐색](Ⅰ)자연물 마라카스 소리를 들어요

바깥놀이

산책하며 가을 날씨를 느껴요

[지역사회연계]떡 가게에 가요

모자를 쓰고 산책해요

솔방울을 찾아 가방에 넣어요

맨발로 걸어요

산책하면서 강아지풀 찾아요

대체활동

가을 열매 징검다리를 건너요

매트 위에서 데구루루 움직여요

구슬 달린 발을 지나가요

내 옷 사진을 따라 걸어요

엉금엉금 기어서 잡기 놀이해요

기본생활

[질서]계단을 조심해요

[인성/배려]친구의 물건을 갖다 줘요

[절제]손으로 음식을 먹지 않아요

[청결]휴지는 휴지통에 버려요

입에 있는 음식을 삼킨 후 이야기해요

안전교육

[교통안전]안전벨트를 매요

[감염병 및 약물 오남용]약은 어른과 함께 먹어요

[실종・유괴 예방・방지]혼자 밖에 나가면 안 돼요

[성폭력・아동학대예방]가족과 행복하게 지내요

[소방안전]연기 아래로 기어가요

[소방대피훈련]복도에서 누전으로 불이 났어요

가정연계활동

[언어]가을에 대한 기분을 나누어요

[신체]아빠와 함께 간지럼 놀이해요

[역할]요리사 모자를 쓰고 놀아요

[감각・탐색]엄마와 옷 입으며 까꿍놀이를 해요

[바깥놀이]공원에 나뭇잎 찾으러 가요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