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계획안

혼합 1~2세 |2018년 |6월 선택한 연령, 월, 주, 일이 표시됩니다.

연령 선택
만 0세만 1세만 2세
만 3세만 4세만 5세
혼합 0~1세혼합 1~2세혼합 2~3세
혼합 3~5세시간연장반 
   
월 선택
3월4월5월
6월7월8월
9월10월11월
12월19.1월19.2월
   
주 선택
1주
2주
3주
4주
일 선택
3456789
10111213141516
17181920212223
24252627282930
꼬망세 2018년 06월 혼합 1~2세 월간교육계획안
연령 / 기간 혼합 1~2세 / 2018년 6월

  • 월간계획안

생활주제 나는요 / 느낄 수 있어요
목표 I수준
⋅나의 이름과 존재에 관심을 가진다.
⋅내 몸에 관심을 갖고 탐색한다.
⋅다양한 물건을 만지며 촉감을 탐색한다.
⋅다양한 감각에 관심을 가진다.

II수준
⋅다른 사람에게 나를 소개한다.
⋅내 몸의 신체명칭을 알고 살펴본다.
⋅촉감을 통해 다양한 사물을 탐색한다.
⋅다양한 놀이를 하며 감각기관으로 탐색한다.
주차 1주 2주 3주 4주
주제 나는 ○○○이에요 내 몸을 살펴보아요 만지며 느껴요 온 몸으로 느껴요
등원
(사회관계증진)

부모님과 나들이 갔던 경험 이야기하며 인사해요

친구 이름 부르며 인사해요

오늘 기분을 이야기하며 인사해요

노랫소리를 들으며 인사해요

일상생활 점심 및 간식

꼭꼭 씹어서 먹어요

음악을 들으며 먹어요

음식 맛을 표현하며 먹어요

음식 냄새를 맡으며 즐겁게 먹어요

낮잠

이불을 덮고 누워요

[감상곡]요한 슈트라우스의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낮잠 전에 화장실에 다녀와요

[감상곡]그리그의 ʻ피아노 협주곡 2악장ʼ

기지개를 켜며 일어나요

[감상곡]그리그의 ʻ노르웨이 결혼 행진곡ʼ

내가 좋아하는 인형 안고 잠들어요

[감상곡]바흐의 칸타타 ‘예수, 인간 소망의 기쁨’

배변활동/화장실 가기

“쉬 할래요”라고 말해요

“쉬 할래요”라고 말해요

“쉬 할래요”라고 말해요

“쉬 할래요”라고 말해요

실내자유놀이 신체

[Ⅰ수준/대근육]붕붕카를 타고 이동해요

[Ⅱ수준/소근육]눈코입을 그려요

[대근육]똑같이 움직여요

[소근육]밀가루 반죽놀이

[대근육]딸랑딸랑 소리 들으며 걸어요

[소근육]내 손과 내 발을 그려요

[Ⅰ수준/대근육]알록달록 색깔판을 건너요

[대근육]촉감 길을 따라 걸어요

[소근육]단추를 채워봐요

[Ⅰ수준/소근육]종이 위에 마음껏 끼적여요

[대근육]음식이 왔어요

[소근육]종이를 구겨요

[Ⅰ수준/대근육]소리 듣고 움직여요

쌓기/역할

[쌓기/사회관계증진]와플 블록으로 만든 사진기

[역할]나를 꾸며요

[쌓기]내 키만큼 쌓아요

[역할/사회관계증진]어디가 아프세요?

[쌓기]헝겊 블록을 차곡차곡!

[역할]촉감인형과 산책해요

[쌓기]우리 집 부엌이에요

[역할/사회관계증진]밥상을 차려요

언어

[쓰기/읽기/말하기/듣기]향기 나는 사인펜으로 끼적끼적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좋아하는 것이 있어요!’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내 몸은 정말 신기해요!’

[쓰기/읽기/말하기/듣기]우리 반에는 어떤 책이 있을까?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말랑말랑 밀가루 반죽놀이’

[쓰기/읽기/말하기/듣기]나를 소개해요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킁킁! 무슨 냄새지?’

[Ⅱ수준/쓰기/읽기/말하기/듣기]맛을 표현해요

감각/탐색

[탐색]어떤 옷을 입을까?

[탐색]내 얼굴을 꾸며요

[탐색]거울을 보며 다양한 표정을 지어요

[Ⅱ수준/탐색]내 사진이 있는 물건을 찾아요

[탐색]어떤 느낌일까?

[Ⅱ수준]로션을 발라요

[탐색]신발에서 소리가 나요

[탐색]새콤달콤 과일 샐러드

미술

내 옷 꾸미기

뻥튀기 과자 얼굴

미끌미끌 비닐에 그림을 그려봐요

과일 손수건을 만들어요

음률

[동작/음률/사회관계증진]새 노래 ‘미소’

[음률/동작]나비 피리를 불며 연주해요

[음률/동작]새 노래 ‘이 닦기 노래’

[음률/동작]새 노래 ‘냠냠’

바깥놀이

[지역사회연계]꽃 가게에 가서 꽃을 사요

내가 좋아하는 색깔공으로 놀이해요

한 발로 콩콩콩

그림자를 살펴봐요

간식을 가지고 산책하러 가요

화단에서 민들레 홀씨를 날려요

꽃향기를 몸으로 표현해요

산책하며 소리에 귀 기울여요

대체활동

내 사진을 찾아요

몸을 숙여 줄을 지나가요

바람이 담긴 비닐을 날려봐요

지그재그로 걸어요

기본생활

[질서] 내 차례를 기다려 놀이해요

[자조] 도움받아 양말을 벗어봐요

[절제] 내 감정을 바르게 표현해요

[인성/존중] 친구에게 “미안해”라고 말해요

안전교육

ʻ건너가는 길ʼ 노래 부르며 횡단보도 위에서 움직여요

[성폭력・아동학대예방]친구가 때리면 ʻ하지마ʼ라고 말할 수 있어요

[생활안전]목에 음식물이 걸렸어요

[소방안전]숨으면 안 돼요

[소방대피훈련]화재 시 대피요령을 알고 바르게 대피해요

가정연계활동

[언어]우리 가족 이름 글자를 살펴봐요

[신체]엄마, 아빠를 따라 걸어봐요

[탐색]색깔 주먹밥을 만들어요

[탐색]엄마가 해준 요리 냄새를 맡아봐요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