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계획안

혼합 3~5세 |2018년 |10월 선택한 연령, 월, 주, 일이 표시됩니다.

연령 선택
만 0세만 1세만 2세
만 3세만 4세만 5세
혼합 0~1세혼합 1~2세혼합 2~3세
혼합 3~5세시간연장반 
   
월 선택
3월4월5월
6월7월8월
9월10월11월
12월19.1월19.2월
   
주 선택
1주
2주
3주
4주
5주
일 선택
30123456
78910111213
14151617181920
21222324252627
28293031123
꼬망세 2018년 10월 혼합 3~5세 월간교육계획안
연령 / 기간 혼합 3~5세 / 2018년 10월

  • 월간계획안

생활주제 우리나라Ⅱ / 가을과 열매
목표 3세
⋅우리나라의 명절에 대해 관심 가진다.
⋅개천절에 대해 관심 가진다.
⋅우리나라의 국경일에 대해 관심 가진다.
⋅가을이 되어 달라진 날씨를 느낀다.
⋅가을의 날씨 변화에 알맞은 옷차림에 관심 가진다.
⋅계절의 변화에 따른 우리 생활의 변화에 관심을 갖는다.
⋅가을에 피는 꽃에 관심을 갖는다.
⋅가을에 볼 수 있는 곤충을 탐색한다.
⋅가을의 아름다움을 느낀다.
⋅가을에 수확하는 곡식과 열매에 관심을 갖는다.
⋅가을에 수확하는 곡식과 열매의 특징을 탐색한다.
⋅가을의 풍성함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다.
⋅가을이 되어 변화한 자연의 모습을 탐색한다.
⋅가을의 변화를 다양하게 표현해본다.

4세
⋅우리나라의 명절에 대해 알아본다.
⋅개천절에 대해 알아본다.
⋅우리나라의 국경일에 대해 알아본다.
⋅가을이 되어 달라진 날씨를 안다.
⋅가을의 날씨 변화에 알맞은 옷차림을 알아본다.
⋅계절의 변화에 따른 우리 생활의 변화를 찾아본다.
⋅가을에 피는 꽃을 알아본다.
⋅가을에 볼 수 있는 곤충을 알아본다.
⋅가을의 아름다움을 즐긴다.
⋅가을에 수확하는 곡식과 열매의 종류를 알아본다.
⋅가을에 수확하는 곡식과 열매의 특징을 알아본다.
⋅가을의 풍성함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음식을 소중히 여긴다.
⋅가을이 되어 변화한 자연의 모습에 관심을 갖는다.
⋅가을의 변화를 다양하게 표현하기를 즐긴다.

5세
⋅우리나라의 명절에 대해 안다.
⋅개천절에 대해 안다.
⋅우리나라의 국경일에 대해 안다.
⋅가을이 되어 달라진 날씨를 언어로 표현한다.
⋅가을의 날씨 변화에 알맞은 옷차림과 특징을 안다.
⋅계절의 변화에 따른 우리 생활의 변화를 안다.
⋅가을에 피는 꽃을 안다.
⋅가을에 볼 수 있는 곤충의 종류와 특징을 안다.
⋅가을의 아름다움을 즐기며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한다.
⋅가을에 수확하는 곡식과 열매의 종류를 안다.
⋅가을에 수확하는 곡식과 열매의 특징을 안다.
⋅가을의 풍성함에 감사하는 마음을 다양하게 표현한다.
⋅가을이 되어 변화한 자연의 모습을 안다.
⋅가을의 변화를 다양하게 표현한다.
주차 1주 2주 3주 4주 5주
주제 우리나라의 특별한 날 가을의 변화와 풍경 가을 풍경 즐기기 풍성한 가을 가을 나들이
등원
(사회관계증진)

우리나라의 특별한 날을 이야기하며 인사 나누기

가을 날씨에 대해 이야기하며 인사 나누기

가을에 주로 보이는 색을 이야기하며 인사 나누기

가을에 수확하는 열매 이야기하며 인사 나누기

가을 나무에 대한 느낌 이야기하며 인사 나누기

자유선택활동 쌓기영역

[사회관계증진]추석에 하는 놀이

[사회관계증진]가을 산책길 만들기

[사회관계증진]빨갛고 노란 가을 동산

[사회관계증진]황금 들판 구성하기

[사회관계증진]낙엽 침대 만들기

역할영역

[사회관계증진]차례를 지내요

[사회관계증진]가을옷 가게 놀이

[사회관계증진]가을 곤충 되어보기

[사회관계증진]가을 열매 가게 놀이

[사회관계증진]가을 소풍 놀이를 해요

미술영역

한글 디자인

[3세]풍선 태극기

알록달록 가을 색

[3세]손으로 문질러 가을 하늘 꾸미기

아름다운 가을 나뭇잎 마블링

[5세/4세]코스모스 꽃 만들기

밤 접기

[3세]가을 열매를 따요

가을 나무 프로타주

[5세/4세]멋쟁이 허수아비

언어영역

[쓰기/읽기/말하기/듣기]개천절 관련 글자 모으기

[5세/4세/쓰기/읽기/말하기/듣기]자음과 모음으로 글자 구성하기

[쓰기/읽기/말하기/듣기]가을에 볼 수 있는 것 생각 모으기

[5세/4세/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시 ʻ가을 풍경ʼ 감상

[쓰기/읽기/말하기/듣기]허수아비의 탄생

[3세/쓰기/읽기/말하기/듣기]가을꽃 책 만들기

[쓰기/읽기/말하기/듣기]가을 열매 글자

[5세/4세/쓰기/읽기/말하기/듣기]농부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해요

[쓰기/읽기/말하기/듣기]가을 수수께끼

[3세/쓰기/읽기/말하기/듣기]가을 풍경 작은 책 만들기

수/조작영역

[조작/소근육]명절에 하는 놀이 퍼즐

[수]태극기를 꽂아요

[조작/소근육]가을옷을 입어요

[수]가을 모습 퍼즐

[조작/소근육]코스모스 퍼즐

[수]가을 그림자 찾아 붙이기

[조작/소근육]젓가락으로 가을 열매 옮기기

[수]가을 곡식과 열매 빙고

[수]가을 나뭇잎 패턴

[조작/소근육]낙엽 모양 바느질하기

과학영역

태극기, 무궁화 관찰하기

여름옷과 가을옷 비교하기

고구마 줄기 벗기기

가을 곡식, 열매 관찰하기

나뭇잎의 변화

음률영역

[음률/동작]애국가 들으며 지휘하기

[음률/동작]ʻ가을바람ʼ 들으며 손유희 하기

[음률/동작]가을 소리가 들려요

[음률/동작]ʻ도토리ʼ 들으며 곡식 마라카스로 연주하기

[음률/동작]낙엽을 밟으며 소리를 내요

대/소집단활동 이야기나누기

우리나라가 시작된 이야기

우리나라의 국경일

가을에 알맞은 옷차림

가을의 생활 변화

내일은 한글날

가을에 피는 꽃이에요

다양한 가을 풍경

가을 곡식과 열매에 대해 알아보아요

가을 곡식으로 만든 음식

쌀이 우리에게 오기까지

나뭇잎의 색이 변해요

가을 나들이 길의 변화

동화/동극/동시

[동시]개천절

[동화]승원이의 태극기

[동시]가을을 만났어요

[동시]가을 친구들

[동화]가을이 왔어요

[동시]나는 누구일까?

[동화]뒷산의 도토리

[동시]알록달록 가을

[동화]가을 숲에서 만난 친구

미술

[미술]태극기 모자이크

[미술]살랑살랑 물감 가을바람

[미술]뾰족한 고슴도치

[미술]똑똑! 사탕주세요 할로윈 바구니

[미술]가을 나무 만들기

음률

[새 노래]추석

[새 노래]가을바람

[새 노래]코스모스

[새 노래]가을 들판

[새 노래]가을 길

신체/게임

[게임/사회관계증진]태극기를 잡아라

[게임/사회관계증진]가을옷을 골라라

[신체]잠자리가 날아요

[게임/사회관계증진]가을바람 전달하기

[게임/사회관계증진]가을 열매 줍기

[신체]추수하는 농부

[신체]몸으로 가을을 느껴요

[게임/사회관계증진]단풍이 드는 나무

요리/과학

[요리]줄줄이 묵꼬치

[과학]단풍잎 잎맥 탁본하기

점심 및 낮잠

[점심]떨어진 음식을 휴지로 주워 정리하기

[낮잠]비발디의 사계 중 ‘가을’

[점심]가을에 먹고 싶은 음식 소개하고 식사하기

[낮잠]바흐의 ʻ프랑스 모음곡 6번ʼ

[점심]가을 색깔 음식 찾아보며 식사하기

[낮잠]그리그의 ‘산속 마왕의 궁전에서’

[점심]농부께 감사한 마음 느끼며 식사하기

[낮잠]바흐의 ‘골드베르크 변주곡’

[점심]가을에 나는 곡식으로 만든 음식 찾아보며 먹기

[낮잠]그리그의 ʻ오제의 죽음ʼ

바깥놀이

가을의 색 찾아보기

자연물로 차린 도시락

가을 하늘을 바라보세요

가을바람에 날리는 천

가을 꽃밭에서 찰칵!

모래로 가을 동산 만들기

가을 열매 찾기

[지역사회연계]과수원 견학

가을 숲에서 간식을 먹어요

가을바람 느끼기

대체활동

바람개비를 돌려요

우리는 가을바람이에요

코스모스 길을 걸어요

가을 곡식을 키질해요

낙엽이 되기까지

신체

[대근육]빙글빙글 솔방울

[대근육]스카프 들고 달리며 가을바람 느껴요

[대근육]귀뚜라미가 되었어요

[대근육]허수아비와 참새

[대근육]낙엽 밟으며 점프하기

기본생활

[존중]내 감정을 솔직하게 이야기해요

[예절] 바른 자세로 이야기를 나눠요

[인성/배려] 잘못했을 때 사과해요

우측통행해요

[청결]바깥놀이 후에 손을 씻어요

안전교육

[교통안전]안전띠는 생명띠

[감염병 및 약물 오남용]내 몸을 위한 약! 제대로 먹을 수 있어요

[실종・유괴 예방・방지]혼자 밖에 나가면 안 돼요

폭력은 싫어요

[소방안전]연기 아래로 기어가요

[소방대피훈련]복도에서 누전으로 불이 났어요

가정연계활동

[미술]추석에 있었던 일을 그려요

[언어]가을 동시를 지어요

[현장학습]우리 동네의 가을

[수]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가을 열매 그래프

[언어]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나뭇잎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관련 상품

앞으로

뒤로

앞으로

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