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보육인 대회
지난 12월 3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2015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보육인대회'가 열렸다.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옥심, 이하 한가연)가 주최하고 어린이집안전공제회, 한국보육교원협회, 대한영유아청소년돌연사학회, 한국보육실천학회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보육 유공자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 한가연 김옥심 회장
한가연 김옥심 회장은 “한가연는 올 한 해 동안 ‘보육교사가 좋은 사회를 만든다’는 슬로건 하에 전국에서 토론회, 설명회, 걷기대회, 신문, 방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정부당국과 국민을 대상으로 활동을 전개했다.”며 한 해의 업적을 밝히고, “현재 아동별로 지원되고 있는 운영비보조금인 기본보육료를 교사들 인건비로 전환해 지원해줄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영아보육의 전문성’ 영상 상영으로 시작한 이 날 행사는 내빈 소개, 감사패 전달식, 2015년 보육사업 유공자 정부포상 시상식, 대회사, 축사, 특별강연으로 이어졌다.

▲ 보육사업 유공자 정부 포상
보육사업 유공자 정부포상에서는 울산 대우솔비어린이집 이상순 원장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으며, 인천 서머힐어린이집 서금이 원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에는 충북 자람터어린이집 문혜경 원장을 비롯한 31명의 원장과 보육교사가 선정됐다.

▲ 김성이 전 보건복지부 장관
특별강연은 김성이 전 보건복지부 장관이 ‘복지에서 바라본 보육’을 주제로 진행해 행사에 참여한 보육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꼬망세 연정희 본부장, 김성이 전 보건복지부 장관, 전병헌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34974059@edupre.co.kr>
보육인의 한 사람으로서 이런 자리가 자주 있었으면 합니다.
축하드립니다.~~^^
상 받으신 분들 축하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