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어총 가정분과위원회
2016년 전국가정어린이집 보육인대회 개최
지난 11월 2일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위원회(위원장 박춘자, 이하 한어총 가정분과)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등 관계 기관이 후원한 ‘2016년 전국가정어린이집 보육인대회’가 장충체육관에서 열렸다.
한어총 가정분과는 전국가정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매년 보육인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 2016년 전국가정어린이집 보육인대회 현장
올해에는 (주)꼬망세미디어 최훈 대표,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보건복지위원장과 이상민 국회의원, 한어총 정광진 회장 등 다수의 국회의원과 내빈이 자리했으며, 전국의 가정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이 참석했다.
박춘자 위원장은 “가정어린이집의 안정적 운영을 통한 영아보육의 질적 개선을 위해서는 영아보육료 현실화, 교사근무환경개선비 인상, 운영시간 8시간 법제화, 가정어린이집에 대한 운영비 지원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한어총 가정분과 소속 회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 ‘2016년 한어총 전국가정어린이집 체험수기 공모전’ 입상자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뒤이어 각 지역에서 준비한 ‘가정 보육인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지며 흥겨운 무대를 연출했다.
노래와 율동, 단막극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해 참석한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열띤 호응을 받았다.
<34974059@edupre.co.kr>
댓글 남기기 |
댓글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