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제 > 평가제
부적절한 수준 | 적절한 수준 |
---|---|
·영유아가 비언어적·언어적 표현을 하지 못하도록 억누르거나, 부정적으로 반응한다. | ·영유아의 비언어적·언어적 표현을 경청하고, 있는 그대로 존중한다. |
·영유아와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확인한다. |
|
·영유아의 놀이를 강제로 멈추거나 놀잇감을 치운다. | ·영유아의 놀이를 기다리고 지켜보며 지원한다. |
·전체 교실의 영유아를 살피지 않거나 혹은 무관심하게 바라만 보고 있다. | ·영유아와 함께 놀이하며 경험이나 배움을 지원하는 상호작용을 한다. |
·영유아의 성, 신체적 특성, 장애, 종교, 가족 및 문화적 배경 등을 부정적으로 평가하거나, 무시한다. | ·영유아의 성, 신체적 특성, 장애, 종교, 가족 및 문화적 배경 등을 존중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