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기록과 연계된 놀이입니다.

교육계획안

혼합 3~5세 |2017년 |4월 |2주 |11일 선택한 연령, 월, 주, 일이 표시됩니다.

연령 선택
만 0세만 1세만 2세
만 3세만 4세만 5세
혼합 0~1세혼합 1~2세혼합 2~3세
혼합 3~5세방과후시간연장반
   
월 선택
3월4월5월
6월7월8월
9월10월11월
12월18.1월18.2월
   
주 선택
1주
2주
3주
4주
일 선택
2345678
9101112131415
16171819202122
23242526272829
꼬망세 2017-04-11 (화요일) 일간교육계획안
연령 / 기간 혼합 3~5세  /2017-04-11 (화요일)
  • 일일 계획안

    샘플 이미지

    보육일지 다운로드

  • 보육일지

    샘플 이미지

    보육일지 다운로드

생활주제 봄의 생활
주제 따뜻한 봄을 즐겨요
소주제 봄나들이 즐기기
목표 3세
봄나들이를 즐기고, 봄 음식에 관심을 가진다.
4세
봄나들이를 즐기고, 봄 음식에 대해 알아본다.
5세
봄나들이를 즐기고, 봄 음식에 대해 알아보며 관련된 놀이에 참여한다.

기본생활

[배려]꽃과 나무를 아끼고 사랑해요

・꽃과 나무를 대하는 태도와 방법을 안다.
・우리 주변에 있는 식물의 소중함을 알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진다.
  • [배려]꽃..

안전교육

[약물오남용]친구 약을 먹으면 안 돼요

①친구의 약을 함부로 먹으면 안 된다는 것을 안다.
②약은 어른과 함께 먹는다.

이전

  • 친구 약을..
  • 친구 약을..
  • 친구 약을..

다음

시간 활동내용 활동자료

 ~ 09:00

등원 및 맞이하기
⋅등원하며 본 바깥 풍경에 대해 이야기하며 인사 나눈다.
⋅자기 물건을 사물함에 정리한다.

09:00 ~ 10:30

실내자유선택활동

[음률/동작] ʻ4월ʼ 동요를 부르며 율동해요

  • 4월
  • 4월

10:30 ~ 10:50

정리정돈/손씻기 및 오전간식
⋅놀잇감을 제자리에 분류하여 정리한다.
⋅손을 씻고 간식 먹을 준비를 한다.
⋅감사 인사를 한 후 간식을 먹는다.

10:50 ~ 11:00

인사나누기 및 일과계획
⋅교사와 유아는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출결을 확인한다.
⋅활동명이 적힌 카드를 활동판에 순서대로 붙이며 오늘의 일과를 알아본다.

11:00 ~ 12:00

실외활동

[실외활동] 봄을 찾아요

[대체활동] 봄나물카드 뒤집기 게임

12:00 ~ 12:10

정리정돈
⋅실외활동 시 사용한 도구와 겉옷, 신발을 제자리에 정리한다.
⋅화장실에 다녀온 후 손을 씻는다.

12:10 ~ 12:30

대/소그룹활동

[이야기나누기] 봄의 색깔을 찾아요

  • 봄의 색깔..

12:30 ~ 13:30

손씻기/점심 및 이닦기
•깨끗이 손을 씻고질서를 지켜 배식을 받는다.
•감사 인사를 한다.
•봄 식물로 만든 음식을 찾아보며 먹는다.
•식사한 자리를 정리하고, 이를 깨끗이 닦는다.

13:30 ~ 14:00

대/소그룹활동(안전교육)

[새 노래] 봄이 왔어요

  • 봄이 왔어..
  • 봄이 왔어..

14:00 ~ 15:00

낮잠 및 휴식
⋅화장실에 다녀온 후 손을 깨끗이 씻고 개인 침구를 준비한다.
⋅엘가의 ‘사랑의 인사’를 들으며 낮잠을 잔다.
엘가의 ʻ사랑의 인사ʼ
  • 엘가의 '..

15:00 ~ 15:30

실외활동

[실외활동] 봄을 찾아요

[대체활동] 봄나물카드 뒤집기 게임

15:30 ~ 16:00

손씻기 및 오후간식
⋅손을 씻고 간식 먹을 준비를 한다.
⋅감사 인사를 한 후 간식을 먹는다.

16:00 ~ 18:00

실내자유선택활동
⋅오전에 계획된 자유선택활동을 하거나 연계 및 확장활동을 한다.

18:00 ~ 19:30

일과평가 및 귀가
⋅오늘의 일과를 회상하며 평가한다.
⋅자유롭게 놀이하다가 보호자가 오는 대로 귀가한다.
❚가정연계활동 - 현장학습:봄을 느끼고 담기
⋅부모님과 함께 실외로 나가 봄에 볼 수 있는 자연물을 함께 탐색, 채집 해보도록 안내한다.
⋅인사를 나누고 자신의 소지품을 스스로 챙겨 귀가한다.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