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09:00
등원 및 맞이하기
|
⋅친구의 얼굴을 살펴보며 인사를 나눈다.
⋅영아의 특이사항(투약 여부, 건강 상태, 배변 여부 등)을 확인한다.
⋅체온계를 사용하여 영아의 체온을 확인한다.
|
|
|
09:00 ~ 09:40
배변활동/손씻기 및 오전간식
|
⋅선생님의 손길을 느끼며 영아의 기저귀를 갈아준다.
⋅간식 먹기 전, 손을 깨끗이 씻는다.
⋅영아가 손으로 먹지 않고 숟가락, 포크로 먹도록 유도한다.
⋅다 먹은 후, 도움을 받아 식기를 정리한다.
|
|
|
09:40 ~ 11:00
실내자유놀이
|
[소근육/사회관계증진] 밀가루 반죽으로 얼굴을 꾸며요
|
|
|
11:00 ~ 11:20
정리정돈 및 배변활동
|
⋅교사가 먼저 정리정돈을 하면서 영아가 놀잇감을 제자리에 정리하도록 유도한다.
⋅선생님의 손길을 느끼며 영아의 기저귀를 갈아준다.
⋅배변활동을 하고 교사의 도움을 받아 손을 씻는다.
|
|
|
11:20 ~ 12:00
실외활동
|
[실외활동] 색깔 안경으로 밖을 봐요
|
|
|
[대체활동] 돌 징검다리 건너기
|
|
|
12:00 ~ 13:10
손씻기 및 점심/이닦기
|
⋅점심 먹기 전, 손을 깨끗이 씻는다.
⋅영아가 손으로 먹지 않고 숟가락, 포크로 먹도록 유도한다.
⋅영아가 즐겁게 점심을 먹을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한다.
⋅점심을 먹고 영아의 이 닦기를 돕는다.
|
|
|
13:10 ~ 15:30
낮잠 및 휴식
|
⋅낮잠 자기 전, 영아의 기저귀를 갈아주거나 배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교실 안의 조도를 낮추어 조용하고 편안한 수면 분위기를 조성한다.
⋅영아가 자신의 이불과 베개를 찾아 누워보도록 돕는다.
⋅낮잠 음악 「그리그의 ʻ노르웨이 결혼 행진곡ʼ」을 들려준다.
|
|
|
그리그의 ʻ노르웨이 결혼행진곡ʼ
|
-

 그리그의 ..
|
|
15:30 ~ 16:10
배변활동/손씻기 및 오후간식
|
⋅선생님의 손길을 느끼며 영아의 기저귀를 갈아준다.
⋅간식 먹기 전, 손을 깨끗이 씻는다.
⋅영아가 손으로 먹지 않고 숟가락, 포크로 먹도록 유도한다.
⋅다 먹은 후, 도움을 받아 식기를 정리한다.
|
|
|
16:10 ~ 18:00
실내자유놀이
|
⋅오전 실내자유놀이활동의 내용을 바탕으로 영아가 원하는 영역에서 자유롭게 놀이한다.
|
|
|
18:00 ~ 19:30
통합보육 및 귀가지도
|
❚가정연계활동–탐색:다양한 표정을 만들어요
⋅영아의 발달 상황 및 요구를 고려하여 통합 놀이한다.
⋅영아의 용모를 단정히 하여 귀가준비를 하고 보호자가 오면 귀가지도를 한다.
⋅영아가 어린이집에서 ʻ내 얼굴을 살펴봐요ʼ 주제로 놀이하고 있음을 보호자에게 이야기하고, 집에서도 엄마, 아빠와 함께 다양한 표정을 만들어 보도록 전달한다.
⋅오늘 진행한 활동과 영아의 특이사항을 보호자에게 전달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