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9:00
등원 및 맞이하기
|
•좋아하는 친구를 이야기하며 인사 나눈다.
•자기 물건을 사물함에 정리한다.
|
|
09:00 ~ 10:30
실내자유선택활동
|
❚쌓기영역-친구와 블록 놀이하기
❚역할영역-친구 모습 사진관
❚미술영역-친구 얼굴 퍼즐 만들기
❚언어영역
-듣기/말하기/읽기/쓰기:동화 ʻ슈퍼맨 철이ʼ
❚수・조작영역
-조작:친구 얼굴 퍼즐 맞추기
- 수 : 우리 반 친구는 몇 명일까요?
❚과학영역-색깔 돋보기로 친구 얼굴 관찰하기
❚음률영역-음률/동작:음악에 맞춰 친구와 춤추기
|
|
[미술영역] 친구 얼굴 퍼즐 만들기
|
-

 친구 얼굴..
|
[수] 우리 반 친구는 몇 명일까요?
|
|
10:30 ~ 10:50
정리정돈/손씻기 및 오전간식
|
•놀잇감을 제자리에 분류하여 정리한다.
•손을 씻고 간식 먹을 준비를 한다.
•감사 인사를 한 후 간식을 먹는다.
|
|
10:50 ~ 11:00
인사나누기 및 일과계획
|
•교사와 유아는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출결을 확인한다.
•활동명이 적힌 카드를 활동판에 순서대로 붙이며 오늘의 일과를 알아본다.
|
|
11:00 ~ 12:00
실외활동
|
[실외활동] 친구와 함께 모래 놀이하기
|
|
[대체활동] 신문지공 만들어 던져요
|
|
12:00 ~ 12:10
정리정돈
|
•실외활동 시 사용한 도구와 겉옷, 신발을 제자리에 정리한다.
•화장실에 다녀온 후 손을 씻는다.
|
|
12:10 ~ 12:30
대/소그룹활동
|
[게임] 누구일까요?
|
|
12:30 ~ 13:30
손씻기/점심 및 이닦기
|
•손을 깨끗이 씻고 배식을 받는다.
•감사 인사를 한다.
•친구에게 ʻ맛있게 먹어ʼ 이야기하고 식사한다.
•식사 후 이를 깨끗이 닦는다.
|
|
13:30 ~ 14:00
대/소그룹활동(안전교육)
|
[미술] 친구와 손바닥으로 그림 그리기
|
|
14:00 ~ 15:00
낮잠 및 휴식
|
•화장실에 다녀온 후 손을 깨끗이 씻고 개인 침구를 준비한다.
•바흐의 ʻ전원교향곡ʼ을 들으며 낮잠을 잔다.
|
|
바흐의 ʻ전원교향곡ʼ
|
-

 바흐의 전..
|
15:00 ~ 15:10
정리정돈
|
•자신이 사용한 이부자리를 정리한다.
•화장실에 다녀온 후 손을 씻는다.
|
|
15:10 ~ 15:30
실외활동
|
[실외활동] 친구와 함께 모래 놀이하기
|
|
[대체활동] 신문지공 만들어 던져요
|
|
15:30 ~ 16:00
손씻기 및 오후간식
|
•손을 씻고 간식 먹을 준비를 한다.
•감사 인사를 한 후 간식을 먹는다.
|
|
16:00 ~ 18:00
실내자유선택활동
|
•오전에 계획된 자유선택활동을 하거나 연계 및 확장활동을 한다.
|
|
18:00 ~ 19:30
일과평가 및 귀가
|
•오늘의 일과를 회상하며 평가한다.
•자유롭게 놀이하다가 보호자가 오는 대로 귀가한다.
❚가정연계활동-언어:친구 이름 알아보기
•부모님과 함께 우리 반 친구들의 이름을 알아보기로 한다.
•인사를 나누고 자신의 소지품을 스스로 챙겨 귀가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