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계획안

방과후 |2020년 |3월 선택한 연령, 월, 주, 일이 표시됩니다.

연령 선택
만 0세만 1세만 2세
만 3세만 4세만 5세
혼합 0~1세혼합 1~2세혼합 2~3세
혼합 3~5세방과후야간연장(유아)
야간연장(영아)연장보육(유아)연장보육(영아)
월 선택
3월4월5월
6월7월8월
9월10월11월
12월21.1월21.2월
   
주 선택
1주
2주
3주
4주
일 선택
1234567
891011121314
15161718192021
22232425262728
꼬망세 2020년 03월 방과후 월간교육계획안
연령 / 기간 방과후 / 2020년 3월

  • 월간계획안

생활주제 유치원과 친구
교사의 기대 ⋅우리 반의 이름을 알아보고 교실을 탐색한다.
⋅우리 원을 돌아보며 실내외 각 공간의 위치를 안다.
⋅원에서의 일과에 관심을 가진다.
⋅놀이를 통해 일과에 적응한다.
⋅우리 반 친구에게 관심을 가지며 사이좋게 지낸다.
⋅나와 친구의 다른 점을 알고 존중한다.
⋅친구와 함께하는 놀이를 즐긴다.
⋅원에서 함께 지내는 사람들을 알아보며 적응한다.
주차 1주 2주 3주 4주
주제 유치원의 환경 유치원에서의 하루 유치원에서 만난 친구 함께 놀이하는 유치원
통합교육 및 맞이하기

등원하면서 반갑게 인사 나누기

내가 좋아하는 하루 일과 이야기하기

좋아하는 친구를 이야기하며 인사 나누기

자신의 기분에 대해 이야기하며 인사 나누기

기본생활

선생님께 바르게 인사해요

물건을 스스로 정리해요

놀잇감을 함께 사용해요

친구에게 관심을 가져요

실내놀이 쌓기영역

여러 가지 블록으로 구성해요

쌓기놀이 영역의 약속을 지켜요

블록으로 친구 탑 쌓기

사랑의 길을 만들어요

역할영역

역할영역 탐색하기

딩동! 누구십니까?

우리는 쌍둥이 친구

냠냠 맛있는 간식 시간

미술영역

나는 누구일까요?

나만의 멋진 액자

우리 반 친구의 얼굴

내 친구 안경

언어영역

우리 반에 무엇이 있을까?

ʻ하루 일과ʼ 큰 책 보기

친구의 이름에서 모양 찾기

언어영역에서 놀아요

수/조작영역

어느 영역일까요?

영역과 놀잇감 짝짓기

우리 반 친구는 몇 명일까요?

우리 원에 왔어요

과학영역

과학영역의 놀잇감을 탐색해요

시계로 보는 우리 반 일과

친구 손바닥 돋보기로 관찰하기

색깔 안경으로 본 교실

음률영역

ʻ내일까지 안녕ʼ 들으며 음률영역 악기 탐색하기

다양한 악기로 소리내기

친구와 함께 연주하고 녹음해요

악기 소리를 듣고 맞추어 보세요

대/소집단활동

[이야기 나누기]우리 원을 소개해요

[동시]우리 원, 우리 반

[동화]숲 속 유치원에서 놀아요

[게임]놀잇감의 위치를 알아요

[과학]교실 화분 관찰하기

[이야기 나누기]우리 반 일과

[동시]재미있는 바깥놀이

[신체]선 따라 걸으며 일과 순서 익히기

[요리]우리 반 이름 샌드위치

[게임]우리 반에서는 어떤 규칙을 지켜야 할까요?

[이야기 나누기]친구들에게 나를 소개해요

[신체]친구와 함께 훌라후프놀이해요

[미술]우리는 ○○반 친구

[신체]친구와 몸을 쭉 뻗어보아요

[과학]거울에 무엇이 보이나요?

[게임]친구와 유니바 넘기

[이야기 나누기]친구와 함께 놀이하고 싶어요

[동시]함께하니 즐거운 우리 반

[이야기 나누기]원에서 도와주시는 분들

[미술]찰흙 오브제 만들기

바깥놀이

원 주변에는 무엇이 있을까?

원 놀이터 탐색하기

친구와 누워서 하늘 보기

친구와 함께 모래놀이하기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