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획안

혼합 2~3세 |2021년 |5월 선택한 연령, 월, 주, 일이 표시됩니다.

연령 선택
만 0세만 1세만 2세
만 3세만 4세만 5세
혼합 0~1세혼합 1~2세혼합 2~3세
혼합 3~5세방과후야간연장(유아)
야간연장(영아)연장보육(유아)연장보육(영아)
월 선택
3월4월5월
6월7월8월
9월10월11월
12월22.1월22.2월
   
주 선택
1주
2주
3주
4주
일 선택
2345678
9101112131415
16171819202122
23242526272829
꼬망세 2021년 05월 혼합 2~3세 월간교육계획안
월간계획안

다운로드
놀이월간

다운로드
관찰기록 일상생활, 놀이 포함하여 기록!
월 1회 한 영역만 참고하여 기록!

다운로드
연령 / 기간 혼합 2~3세 / 2021년 5월
생활주제 따뜻한 봄이 궁금해요 / 내가 궁금해요
교사의 기대
1수준
⋅바깥놀이 시 위험한 상황과 행동을 인지한다.
⋅바깥에서 안전하게 놀이해본다.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곤충에 관심을 가진다.
⋅봄에 볼 수 있는 곤충을 탐색한다.
⋅봄나들이에 대한 경험을 회상한다.
⋅봄나들이에서 할 수 있는 놀이에 대해 알아본다.
⋅나의 모습을 탐색한다.
⋅나에 대해 긍정적인 관심을 갖는다.
2수준
⋅바깥놀이 시 위험한 상황과 행동을 안다.
⋅바깥에서 안전하게 놀이하는 방법을 안다.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곤충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한다.
⋅봄에 볼 수 있는 곤충을 알아본다.
⋅봄나들이와 관련된 경험을 회상하고 놀이해 본다.
⋅봄나들이에서 할 수 있는 놀이를 알아보고 봄을 느껴본다.
⋅나의 모습을 탐색하고 알아본다.
⋅나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한다.
주차 1주 2주 3주 4주
5월 3일 ~ 8일5월 10일 ~ 15일5월 17일 ~ 22일5월 24일 ~ 29일
주제 바깥에서 안전하게 놀이해요 벌레를 만나요 봄나들이를 가요 내 이름은 ○○○이에요
등원

좋아하는 바깥놀이 이야기하며 인사해요

바깥에서 본 곤충에 대해 이야기하며 인사 나누기

봄나들이 가서 하고 싶은 놀이 이야기하기

내 몸 중 특별한 곳 이야기하며 인사 나누기

실내놀이 신체놀이

색 보자기로 춤을 춰요

벌레를 흉내 내요

칙칙폭폭 기차놀이해요

발에 방울을 달고 춤을 춰요

쌓기놀이

바깥놀이 기구를 구성해요

곤충들이 사는 집을 만들어요

자동차를 타고 나들이 가요

블록으로 내가 좋아하는 것을 만들어요

역할놀이

아기인형과 바깥놀이 기구를 안전하게 타요

곤충가족이 되어 놀이해요

친구와 함께 봄나들이를 가요

나는 잘 할 수 있어요

미술놀이

플라스틱 확성기

[1수준]길게 길게 붙여봐요

나비 모빌 만들기

[2수준]플레이콘으로 애벌레를 만들어요

봄나들이 도시락을 꾸며요

[1수준]동물 도장을 찍어요

나를 표현해요

[1수준]내 얼굴 사진 위에 끼적거려요

언어놀이

동화 ʻ우리 마을 안전 지킴이ʼ

[2수준]안전하게 산책하는 방법을 이야기 나눠요

그림카드 ʻ봄에 볼 수 있는 곤충이에요ʼ

[1수준]동화 ʻ어디 가니?ʼ

동시 ʻ봄나들이 가요ʼ

[2수준]봄 글자 꽃잎으로 구성하기

동화 ʻ너는 누구니?ʼ

[2수준]내 이름과 나이를 친구에게 소개해요

수/조작놀이

[조작]바깥놀이하는 사진 퍼즐을 맞춰요

[수]산에 나무를 심어요

[수]곤충 기억력 게임

[조작]봄의 곤충을 모아요

[수]자연물 모으기 게임

[조작]봄나무를 만났어요

[조작]내 몸을 보호해요

[수]내 생일은 언제일까요?

과학놀이

알록달록 자연물

쇳가루로 곤충을 표현해요

달팽이를 돌봐요

거울로 나를 보아요

음률놀이

ʻ어린이날ʼ 노래를 불러요

개굴개굴 개구리처럼 노래해요

ʻ봄나들이ʼ 노래 들으며 춤추기

내가 좋아하는 악기놀이

대/소집단활동(3세) 이야기 나누기

바깥 놀이터 이용 시 약속

봄의 곤충과 식물

나는 특별해요

동화/동극/동시

[동화]나비와 찾은 봄

[동화]봄나들이

미술

점토로 우리 동네 놀이터 만들기

무당벌레를 잡아라

색종이로 나뭇잎 접기

꼬불꼬불 면으로 머리를 꾸며요

새 노래

우리들의 마음속엔

게임/신체

[신체]빠르게 걷기 느리게 걷기

[게임]꽃 찾아 꿀 모으기

[게임]봄 풍경 찾아오기

요리/과학

[과학]꽃잎이 변했어요

[과학]색 탐색하기

[과학]오늘의 날씨를 알아봐요

[요리]내 얼굴 주먹밥 만들기

[과학]나와 친구 얼굴

바깥놀이

바깥에서 안전하게 놀이해요

풍선으로 놀아요

땅속 벌레를 찾아요

훨훨 나비처럼 움직이기

친구와 손잡고 달리기

[지역사회연계]지역 주민센터를 방문해요

발로 축구공을 차요

돌멩이에 내 얼굴 그리기

대체활동

한 발, 두 발로 높이 점프해요

꿈틀꿈틀 개미가 되어 움직여요

풀풀 봄 이불의 먼지를 털어요

스트레칭을 해요

기본생활

[책임] 내 서랍에 스스로 물건을 정리해요

[소통] 친구에게 ‘고마워’라고 표현해요

[예] 식사 전 감사 인사를 해요

[존중] 감사하는 마음으로 먹어요

안전교육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팬티는 왜 필요할까요?

[생활안전] 자동문을 바르게 이용해요

[재난대비] 작고 작은 미세먼지

[실종・유괴 예방・방지] 아무에게나 문을 열어주지 않아요

[소방대피훈련] 교실 내 전기합선 화재 시 대피해요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영유아의 놀이를 이해하고 교사의 지원 방법 수록
관찰기록과 연계된 놀이 및 활동

앞으로

뒤로

선생님의 한마디 (Best 의견에 20포인트 지급)
좋아요 0
선생님의 한마디는 더 나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