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계획안

만 0세 |2018년 |7월 |4주 선택한 연령, 월, 주, 일이 표시됩니다.

연령 선택
만 0세만 1세만 2세
만 3세만 4세만 5세
혼합 0~1세혼합 1~2세혼합 2~3세
혼합 3~5세시간연장반 
   
월 선택
3월4월5월
6월7월8월
9월10월11월
12월19.1월19.2월
   
주 선택
1주
2주
3주
4주
일 선택
1234567
891011121314
15161718192021
22232425262728

※ 2023년 1월 1일부터 놀이계획안 다운로드가 유료회원 전용으로 전환됩니다.

놀이계획안 FAQ 일지일괄다운로드

꼬망세 2018년 7월 4주 만 0세 주간놀이계획안
주간놀이계획안 타이틀
연령 / 기간 만 0세 / 2018년 7월 4주

  • 주간계획안

    샘플 이미지

    주간계획안 다운로드

주제 다양한 자연물을 살펴봐요
목표 ⋅주변 환경에서 볼 수 있는 자연물에 관심을 가지고, 자연물을 활용한 놀이를 경험한다.
주간놀이계획안 리스트
활동영역 및 분류 7월 23일 (월) 7월 24일 (화) 7월 25일 (수) 7월 26일 (목) 7월 27일 (금) 7월 28일 (토)
소주제 다양한 자연물을 살펴봐요 다양한 자연물을 살펴봐요 다양한 자연물을 살펴봐요 다양한 자연물을 살펴봐요 다양한 자연물을 살펴봐요 다양한 자연물을 살펴봐요
등원
(사회관계증진)

선생님과 웃으며 인사해요

선생님과 웃으며 인사해요

선생님과 웃으며 인사해요

선생님과 웃으며 인사해요

선생님과 웃으며 인사해요

일상생활 수유 및 이유식

선생님 도움받아 턱받이하고 먹어요

선생님 도움받아 턱받이하고 먹어요

선생님 도움받아 턱받이하고 먹어요

선생님 도움받아 턱받이하고 먹어요

선생님 도움받아 턱받이하고 먹어요

낮잠

내 이불 찾아서 누워봐요

[감상곡]바흐의 ʻ프렐루드와 푸가 바장조ʼ

내 이불 찾아서 누워봐요

[감상곡]바흐의 ʻ프렐루드와 푸가 바장조ʼ

내 이불 찾아서 누워봐요

[감상곡]바흐의 ʻ프렐루드와 푸가 바장조ʼ

내 이불 찾아서 누워봐요

[감상곡]바흐의 ʻ프렐루드와 푸가 바장조ʼ

내 이불 찾아서 누워봐요

[감상곡]바흐의 ʻ프렐루드와 푸가 바장조ʼ

기저귀 갈기

선생님과 눈 맞추며 기저귀 갈아요

선생님과 눈 맞추며 기저귀 갈아요

선생님과 눈 맞추며 기저귀 갈아요

선생님과 눈 맞추며 기저귀 갈아요

선생님과 눈 맞추며 기저귀 갈아요

실내자유놀이 신체

[대근육]나뭇잎으로 놀이 해요

[대근육]바구니에 나뭇잎 넣었다 빼요

[대근육]나뭇잎으로 놀이 해요

[대근육]바구니에 나뭇잎 넣었다 빼요

[대근육]나뭇잎으로 놀이 해요

[대근육]바구니에 나뭇잎 넣었다 빼요

[대근육]나뭇잎으로 놀이 해요

[대근육]바구니에 나뭇잎 넣었다 빼요

[대근육]나뭇잎으로 놀이 해요

[소근육]공 굴리며 나뭇잎 모양 살펴봐요

언어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ʻ산책을 해요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ʻ산책을 해요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ʻ산책을 해요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ʻ산책을 해요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ʻ산책을 해요ʼ

감각,탐색

[쌓기/사회관계증진](Ⅰ)나무 블록으로 놀이 해요

[쌓기/사회관계증진](Ⅱ)선생님과 나무 블록을 쌓아봐요

[역할]꽃밭으로 소풍 가요

[음률/동작]새 노래 ʻ누구일까ʼ

[감각/탐색]투명 페트병 안에 들어있는 자연물을 살펴봐요

[쌓기/사회관계증진](Ⅰ)나무 블록으로 놀이 해요

[쌓기/사회관계증진](Ⅱ)선생님과 나무 블록을 쌓아봐요

[역할]꽃밭으로 소풍 가요

[음률/동작]새 노래 ʻ누구일까ʼ

[감각/탐색]투명 페트병 안에 들어있는 자연물을 살펴봐요

[쌓기/사회관계증진](Ⅰ)나무 블록으로 놀이 해요

[쌓기/사회관계증진](Ⅱ)선생님과 나무 블록을 쌓아봐요

[역할]꽃밭으로 소풍 가요

[음률/동작]새 노래 ʻ누구일까ʼ

[감각/탐색]투명 페트병 안에 들어있는 자연물을 살펴봐요

나뭇잎 도장을 찍어요

[감각/탐색]나뭇잎, 달팽이 모빌을 살펴봐요

[쌓기/사회관계증진](Ⅰ)나무 블록으로 놀이 해요

[쌓기/사회관계증진](Ⅱ)선생님과 나무 블록을 쌓아봐요

[역할]꽃밭으로 소풍 가요

[음률/동작]새 노래 ʻ누구일까ʼ

[쌓기/사회관계증진](Ⅰ)나무 블록으로 놀이 해요

[쌓기/사회관계증진](Ⅱ)선생님과 나무 블록을 쌓아봐요

[역할]꽃밭으로 소풍 가요

[음률/동작]노래 들으며 까꿍놀이 해요

나뭇잎 도장을 찍어요

[감각/탐색]나뭇잎, 달팽이 모빌을 살펴봐요

바깥놀이

[지역사회연계]공원 산책로에서 자연물을 찾아요

시원한 물줄기를 만져봐요

시원한 물줄기를 만져봐요

시원한 물줄기를 만져봐요

시원한 물줄기를 만져봐요

대체활동

엉금엉금 기어서 투명터널 지나가요

엉금엉금 기어서 투명터널 지나가요

엉금엉금 기어서 투명터널 지나가요

엉금엉금 기어서 투명터널 지나가요

엉금엉금 기어서 투명터널 지나가요

기본생활

[청결]깨끗이 씻고 수건에 물기를 닦아요

[청결]깨끗이 씻고 수건에 물기를 닦아요

[청결]깨끗이 씻고 수건에 물기를 닦아요

[청결]깨끗이 씻고 수건에 물기를 닦아요

[청결]깨끗이 씻고 수건에 물기를 닦아요

안전교육

[소방안전]비상구를 찾아요

[소방대피훈련]우리 원의 비상구로 대피해요

[소방안전]비상구를 찾아요

[소방대피훈련]우리 원의 비상구로 대피해요

[소방안전]비상구를 찾아요

[소방대피훈련]우리 원의 비상구로 대피해요

[소방안전]비상구를 찾아요

[소방대피훈련]우리 원의 비상구로 대피해요

[소방안전]비상구를 찾아요

[소방대피훈련]우리 원의 비상구로 대피해요

가정연계활동

[바깥놀이]공원에 나뭇잎 찾으러 가요

[바깥놀이]공원에 나뭇잎 찾으러 가요

[바깥놀이]공원에 나뭇잎 찾으러 가요

[바깥놀이]공원에 나뭇잎 찾으러 가요

[바깥놀이]공원에 나뭇잎 찾으러 가요

※ 본 놀이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의 한마디 (Best 의견에 20포인트 지급)
좋아요 0
선생님의 한마디는 더 나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