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계획안

혼합 3~5세 |2021년 |5월 |3주 선택한 연령, 월, 주, 일이 표시됩니다.

연령 선택
만 0세만 1세만 2세
만 3세만 4세만 5세
혼합 0~1세혼합 1~2세혼합 2~3세
혼합 3~5세방과후야간연장(유아)
야간연장(영아)연장보육(유아)연장보육(영아)
월 선택
3월4월5월
6월7월8월
9월10월11월
12월22.1월22.2월
   
주 선택
1주
2주
3주
4주
일 선택
2345678
9101112131415
16171819202122
23242526272829

※ 2023년 1월 1일부터 놀이계획안 다운로드가 유료회원 전용으로 전환됩니다.

놀이일지사례 놀이계획안 FAQ 일지일괄다운로드

꼬망세 2021년 5월 3주 혼합 3~5세 주간놀이계획안
주간놀이계획안 타이틀
연령 / 기간 혼합 3~5세 / 2021년 5월 3주

  • 주간계획안

    샘플 이미지

    주간계획안 다운로드


  • 주간 보육일지

    샘플 이미지

    주간보육일지 다운로드

※ 어린이집 평가제 적용
주제 행복한 가족
교사의 기대 1수준
⋅가족 구성원의 호칭에 대해 알아본다.
⋅가족 구성원의 역할에 대해 알아본다.
2수준
⋅나의 가족 구성원을 소개하고 가족의 의미를 이해한다.
⋅가족 구성원이 하는 일과 내가 도울 수 있는 일을 알아본다.
주간놀이계획안 리스트
활동영역 및 분류 5월 17일 (월) 5월 18일 (화) 5월 19일 (수) 5월 20일 (목) 5월 21일 (금) 5월 22일 (토)
소주제 가족 구성원 호칭 알아보기 가족 구성원 호칭 알아보기 석가탄신일(휴원) 가족 구성원의 역할 알아보기 가족 구성원의 역할 알아보기 가족 구성원의 역할 알아보기
등원

같이 등원한 가족 호칭 이야기하며 인사하기

같이 등원한 가족 호칭 이야기하며 인사하기

같이 등원한 가족 호칭 이야기하며 인사하기

같이 등원한 가족 호칭 이야기하며 인사하기

놀이 쌓기놀이

블록으로 가족 탑 쌓기

블록으로 가족 탑 쌓기

블록으로 가족 탑 쌓기

블록으로 가족 탑 쌓기

역할놀이

가족 되어보기

가족 되어보기

가족 되어보기

가족 되어보기

미술놀이

재활용품으로 가족 물건 만들기

재활용품으로 가족 물건 만들기

재활용품으로 가족 물건 만들기

[1수준]가족에게 그림 편지를 써요

재활용품으로 가족 물건 만들기

[1수준]가족에게 그림 편지를 써요

언어놀이

가족에게 필요한 일

가족에게 필요한 일

가족에게 필요한 일

[2수준]우리 가족이 하는 말

가족에게 필요한 일

[2수준]우리 가족이 하는 말

수/조작놀이

[조작]가족이 하는 일

[조작]가족이 하는 일

[조작]가족이 하는 일

[수]가족이 사용하는 물건 벤다이어그램

[조작]가족이 하는 일

[수]가족이 사용하는 물건 벤다이어그램

과학놀이

뽀뽀하는 종이

뽀뽀하는 종이

뽀뽀하는 종이

뽀뽀하는 종이

음률놀이

우리 집에서 들리는 소리 탐색하기

우리 집에서 들리는 소리 탐색하기

우리 집에서 들리는 소리 탐색하기

대/소집단활동 이야기 나누기

가족 호칭에 대해 알아봐요

동화/동극/동시
미술
새 노래

참 좋은 말

게임/신체

가족 사랑하는 마음 표현하기

요리/과학
바깥놀이

가족처럼 걸으며 산책하기

가족처럼 걸으며 산책하기

가족처럼 걸으며 산책하기

자연물로 가족 물건 만들기

자연물로 가족 물건 만들기

대체활동

우리 집 청소하기

우리 집 청소하기

우리 집 청소하기

우리 집 청소하기

우리 집 청소하기

기본생활

[효] 사랑하는 우리 가족이에요

[효] 사랑하는 우리 가족이에요

[효] 사랑하는 우리 가족이에요

[효] 사랑하는 우리 가족이에요

[효] 사랑하는 우리 가족이에요

안전교육

[재난대비]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이에요

[재난대비]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이에요

[재난대비]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이에요

[재난대비]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이에요

[재난대비]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이에요

※ 본 놀이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의 한마디 (Best 의견에 20포인트 지급)
좋아요 0
선생님의 한마디는 더 나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