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계획안

만 2세 |2019년 |5월 선택한 연령, 월, 주, 일이 표시됩니다.

연령 선택
만 0세만 1세만 2세
만 3세만 4세만 5세
혼합 0~1세혼합 1~2세혼합 2~3세
혼합 3~5세방과후시간연장반
   
월 선택
3월4월5월
6월7월8월
9월10월11월
12월20.1월20.2월
   
주 선택
1주
2주
3주
4주
5주
일 선택
2829301234
567891011
12131415161718
19202122232425
2627282930311
꼬망세 2019년 05월 만 2세 월간교육계획안
연령 / 기간 만 2세 / 2019년 5월

  • 월간계획안

생활주제 봄나들이 가요 주제선정이유
목표 ⋅바깥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주변을 탐색하며 놀이해본다.
⋅바깥에서 안전하게 놀이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놀이해본다.
⋅계절의 변화에 관심을 가지고 봄을 감각기관으로 느껴본다.
⋅봄에 볼 수 있는 다양한 곤충에 관심을 가진다.
⋅봄나들이와 관련된 놀이를 하며 봄의 아름다움을 경험해본다.
주차 1주 2주 3주 4주 5주
주제 바깥놀이가 재미있어요 안전하게 바깥놀이해요 꽃구경은 즐거워요 벌레가 꿈틀꿈틀해요 봄나들이 가요
등원

[사회관계증진]선생님과 함께 겉옷을 정리해요

[사회관계증진]좋아하는 바깥놀이 이야기하며 인사해요

[사회관계증진]등원 길에 본 꽃에 대해 이야기하며 인사해요

[사회관계증진]봄에 볼 수 있는 곤충 이야기하며 인사해요

[사회관계증진]봄나들이 가고 싶은 곳 이야기하며 인사해요

일상생활 점심/간식

[일상생활]식후 이를 깨끗이 닦아요

[일상생활]흘린 음식물을 휴지로 닦아요

[일상생활]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일상생활]입안에 있는 음식물을 삼키고 이야기해요

[일상생활]바르게 앉아서 식사해요

낮잠

[일상생활]낮잠 자고 기분 좋게 일어나요

[일상생활]낮잠시간에 소곤소곤 말해요

[일상생활]이부자리에 누워 편안함을 느끼며 잠들어요

[일상생활]재미있었던 놀이 이야기하며 잠들어요

[일상생활]친구들과 함께 자리에 누워요

배변활동/화장실 가기

[일상생활]변기에 배변해요

[일상생활]변기에 배변해요

[일상생활]변기에 배변해요

[일상생활]변기에 배변해요

[일상생활]변기에 배변해요

실내자유놀이 신체영역

[대근육](1)블록 길을 걸어요

[대근육](2)친구와 손잡고 블록 길을 걸어요

[소근육]바깥놀이 기구 그림 모양대로 줄을 연결해요

[대근육]농구골대에 공을 넣어요

[소근육](1)선생님과 함께 퍼즐을 맞춰요

[소근육](2)바깥놀이하는 사진 퍼즐을 맞춰요

[대근육]봄꽃 그림 길을 따라 움직여요

[소근육/사회관계증진](1)습자지 꽃을 담고 쏟아요

[소근육/사회관계증진](2)친구에게 꽃비를 뿌려줘요

[대근육](1)애벌레처럼 움직여요

[대근육](2)바닥에서 움직이는 곤충 흉내를 내요

[소근육]색 밀가루 반죽으로 벌레를 만들어요

[대근육]꼬불꼬불 봄나들이 길 따라 이동해요

[소근육](1)색종이를 찢어요

[소근육](2)색종이를 찢어서 꽃가루를 만들어요

쌓기/역할영역

[쌓기]블록으로 바깥놀이 가는 길을 만들어요

[쌓기]우리 반 바깥놀이터

[역할/사회관계증진]친구와 함께 바깥놀이터에서 놀이해요

[쌓기]바깥놀이 기구를 만들어요

[역할/사회관계증진]아기인형과 바깥놀이 기구를 안전하게 타요

[쌓기]꽃 가게를 만들어요

[역할]꽃 가게놀이를 해요

[쌓기]알록달록 꽃밭을 만들어요

[쌓기]곤충들이 사는 집을 만들어요

[역할/사회관계증진]곤충 가족이 되어 놀이해요

[역할]좋아하는 곤충 흉내 내요

[쌓기]봄 동산을 만들어요

[역할/사회관계증진]친구와 함께 봄나들이 가요

[역할]봄나들이 도시락을 만들어요

언어영역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ʻ나가 놀아요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바깥놀이터 사진 보며 이야기 나눠요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ʻ우리 마을 안전 지킴이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안전하게 산책하는 방법을 이야기 나눠요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ʻ봄꽃을 찾아요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다양한 봄꽃이 있어요

[쓰기/읽기/말하기/듣기]그림카드 ʻ봄에 볼 수 있는 곤충이에요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ʻ어디 가니?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동화 ʻ봄나들이 도시락ʼ

[쓰기/읽기/말하기/듣기]봄 풍경 사진을 보며 이야기 나눠요

감각/탐색영역

[탐색/감각]향기로운 봄이 왔어요

[탐색/감각]놀이터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탐색/감각]풍선 제트기

[탐색/감각]안전하게 바깥놀이하는 모습을 탐색해요

[탐색/감각]봄꽃 그림보고 짝을 찾아줘요

[탐색/감각]알록달록 비빔밥

[탐색/감각]곤충 그림자를 맞춰요

[탐색/감각]미끌미끌, 폭신폭신

[탐색/감각]봄나들이 갈 때 무엇이 필요할까?

[탐색/감각]봄에 볼 수 있어요

미술영역

내 맘대로 섞은 물감

바깥놀이터를 꾸며요

플라스틱 확성기

바깥놀이 이름표를 만들어요

파프리카 꽃

솜공으로 꽃을 만들어요

종이타월로 만든 나비

플레이콘으로 애벌레를 만들어요

봄나들이 도시락을 꾸며요

나비 데칼코마니

음률영역

[음률/동작]손유희 ʻ꿀벌 한 마리ʼ

[음률/동작]새 노래 ʻ밖으로 나가 놀자ʼ

[음률/동작]봄과 어울리는 멜로디를 악기로 연주해요

[음률/동작]개굴개굴 개구리처럼 노래해요

[음률/동작]새 노래 ʻ봄이 왔어요ʼ

바깥놀이

놀이터에서 즐겁게 놀이해요

모래로 두꺼비집을 만들어요

바깥에서 안전하게 놀이해요

선생님, 친구 손을 꼭 잡고 산책해요

주변에 핀 봄꽃을 보며 산책해요

그네 타며 봄바람을 느껴요

봄에 볼 수 있는 곤충을 찾아봐요

극놀이로 나비의 성장과정 살펴봐요

봄 향기를 맡으며 산책해요

봄 풍경을 살펴보며 놀이해요

대체활동

바깥놀이 기구 그림 따라 점프해요

한발, 두발로 높이 점프해요

봄꽃을 배달해요

꿈틀꿈틀 개미가 되어 움직여요

칙칙폭폭 기차놀이해요

기본생활

[예] 부모님께 ‘다녀오세요’ 인사해요

[효] 부모님께 ‘사랑해요’ 표현해요

[책임] 내 서랍에 스스로 물건을 정리해요

[소통] 친구에게 ‘고마워’라고 표현해요

[청결] 바닥에 흘린 음식을 닦아요

안전교육

내 몸은 소중해요

[실종・유괴의 예방・방지] 유괴범은 어떤 얼굴일까요?

[감염병 및 약물의 오용・남용 예방 등 보건위생관리] 손을 깨끗하게 씻어요

[재난대비] 땅이 흔들흔들 거려요

높은 곳에 올라가지 않아요

[소방대피훈련] 유도등을 따라 대피해요

※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뒤로